안녕하세요.
하반기 채용시장을 열심히 공략하고 있는 여러분, 잘 되고 계신가요?
요즘은 채용시장이 워낙 안 좋다고들 하니, 부트캠프가 상당히 성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몇 개월 만에 취업, 몇 주 만에 취업.
좋은 부트캠프를 활용해서 좋은 곳에 취업을 하는 것도 너무 좋지만,
그렇게 긴 시간을 들여 새로운 것을 배워 새로운 직군으로 이직, 취업이 아니라
비슷한 계열로 이직 및 취업을 원하지만 추가적으로 지식이 좀 필요할 때가 있죠?
그런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오늘은 제가 2년째 사용하고 있는 클래스101(Class101) 플랫폼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역시나 오늘도 광고는 아니예요)
클래스101, 그게 뭐죠?
제가 처음 클래스101을 접했을 때는 강의를 개별로 구매해서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구독제로 바뀌어서 연간 구독을 하면, 클래스101에서 제공하는 대다수의 강의를 볼 수 있어요.
대다수의 강의를 볼 수 있단 말은 일부 강의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이야기니까 이건 참고해 주세요!
그렇다면 클래스101에는 어떤 강의들이 있을까요?
드로잉, 금융, 재테크, 부업, 창업, 프로그래밍, 기획, 언어.. 심지어 부모교육까지 있더라고요.
부모교육은 아이들을 어떻게 화를 내지 않고 키울 수 있는지 혹은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는 엄마표 캐릭터 도시락 같은 강의까지!
정말 다양한 강의들이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강의가 다양하다는 것뿐만 아니라 강사분들의 이력이 엄청나기도 해요.
흔히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아는 분들도 많고요, 이력을 보고서 와 이런 사람의 강의도 들을 수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죠.
아니, 그런데 요즘은 유튜브로도 많이 강의 들을 수 있잖아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공짜로 유튜브로도 들을 수 있는데 뭐하러 돈 내고 구독하면서까지 들어야 하나요?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확실히 이런 플랫폼의 장점은 앞서서 말했듯이 강사분들이 검증된 분들이라는 것과
정확한 커리큘럼에 따라 강의 퀄리티가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유튜브로도 물론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대지만, 진짜 좋은 강의인지 검증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처음엔 진짜 유용하다 생각해서 듣는데 점점 강의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나 커리큘럼이 정확하지 않아서
시작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그런 앞선 검증의 단계를 거치지 않고 제공되는 커리큘럼에 따라.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클래스101은 클래스를 배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하네요.
그게 딱 적당한 표현인 것 같아요.
클래스 101은 웹과 앱 모두 있는데요. UI 구성은 비슷한 것 같아요.
그냥 모바일 반응형에 따라 구조가 약간 변경된 정도 말고는요.
클래스101의 화면 구성은,
강의 목록을 보여줘요. 예를 들면 추천 로드맵, 실시간 인기클래스, 새로 오픈한 클래스 이런 식의 주제에 따라
하위의 강의들을 리스트로 보여주는 카드형 방식입니다.
이렇게 말고도 외국어 시험, 비즈니스, 스마트한 일상등의 주제로 관련 있는 강의들을 쭉 모아놓은 리스트들이 많아요.
여기에 접속해서 쭉 강의 리스트들을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원하는 리스트가 없다면 화면 하단에 추가 카테고리들도 있더라고요.
클릭하면 키워드 관련 강의들의 아카이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101(Class101) 웹 링크
만약 앱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래스101(Class101) 앱 다운로드 링크(AppStore_iOS)
https://apps.apple.com/kr/app/class101-%ED%81%B4%EB%9E%98%EC%8A%A4101/id1320607634
> 클래스101(Class101) 앱 다운로드 링크(GooglePlay_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pedaling.class101&hl=ko
앱화면 역시 이렇게 카드형식으로 리스트가 나와요.
내 클래스 탭으로 들어가면 내가 듣는 강의 목록들을 볼 수 있고 클릭하면 바로 이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추가 가격이나 기기 제한 등의 유의사항으로는,
가격은 1년에 약 2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이것저것 행사들도 하는 것 같은데 확인하셔서 좋은 시기에 구독을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기 동시 접속은 안되고 한 달에 기기 등록 가능 횟수가 3회로 제한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지금 맥북과 핸드폰, 이렇게 2개의 기기로 왔다갔다하면서 듣고 있어서 기기제한을 당해본 적은 없었어요.
갓생을 살고싶으신 분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싶으신 분들,
혹은 이직 및 취업을 위해 지금의 자리에서 조금의 지식이 더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릴게요.
그런데 한가지 더 유의할 사항은,
강의가 주로 프로그래밍, IT 기획, 영상 이런 쪽의 분야가 더 많긴 해요.
그러니까 일단 먼저 사이트를 둘러보신 후에
원하는 강의가 있다면(스트리밍 서비스로 들을 수 있다면) 그때 구독 신청하세요!
여기까지 클래스101 소개 및 사용 후기에 대해 나눴는데요, 어떠셨나요?
사실 우리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혹은 더 멋진 삶을 살기 위해,
꼭 무언가를 배우고 채워 넣는 것만이 답은 아니에요.
때론 비우기도 하고 멈추기도 하고, 쉬기도 하는 것.
그래서 인간답게 사고하고 여유를 누릴 줄 아는 것.
그게 매우 멋진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 되기도 해요.
그러니 뭔가 조급함으로 가득 차, 무언가를 채우려는 욕심에 클래스101을 신청하시려 한다면
잠시 멈춰보세요. 그리고 생각해 보세요.
지금 내게 진짜 필요한 것이 지식인지, 삶을 돌아볼 지혜인지.
그게 무엇이든 그걸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앱 사용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저가 쇼핑, 어떻게 하시나요? 쿠팡 가격변동? 알뜰 쇼핑앱 폴센트! (0) | 2024.10.13 |
---|---|
셀카 잘 나오는 카메라 앱, 셀카 잘 안찍고 싶은데 이걸로는 좀 찍어요(찡긋) (6) | 2024.10.12 |
예민한 커플 돈 관리 문제, 커플 가계부 앱 ‘Buboo(부부)’ 쓰고 해결된 이유 (2) | 2024.10.11 |
불안을 잠시 잊게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함께 몰입해봐요. (5) | 2024.10.10 |
날씨 앱 추천, '첫화면날씨' 앱으로 정착한 이유 (1) | 2024.10.08 |